본문 바로가기
생활.사회.봉사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입/전출 서비스 알아보기

by 푸드빌더 2022. 3. 11.
반응형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전입/전출 서비스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전출입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에서 이사할 경우에 도시가스 관련해 전출과 전입시에 반드시 작업해야할 항목들이 있습니다. 가스렌지 설치 및 안전점검, 연결호스 철거 및 플러그마감 등에 대한 작업은 고객이 직접 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자격을 갖춘 사람이 작업하여야 합니다. 서울 도시가스 고객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가스 전출입 서비스 안내

전출시 작업 안내

  • 이사할 경우, 사전에 관할 고객센터에 현 거주 주소, 이사 예정일, 전화번호 등을 알려주시면 서비스 매니저가 방문하여 가스렌지와 중간밸브를 철거하고 플러그로 마감하는 등의 안전조치를 해드립니다. 도시가스 연결호스 철거 및 플러그 마감 작업은 관할 고객센터로 연락하고, 반드시 자격을 갖춘 사람이 작업을 하여야 합니다.
  • 이사 이외의 가스사용시설 철거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전기 레인지(인덕션) 교체의 경우 출장 및 시공비 20,000원이 청구됩니다.

 

  • 가스연결호스 철거 작업시, 반드시 검침을 실시한 후 사용한 가스요금을 모두 정산하여야 합니다.
  • 자동이체 납부를 신청했었다면, 이사 전 반드시 자동이체해지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전입시 작업 안내

  • 전입 이전에 이사 가는 지역의 관할 고객센터에 전화주시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전입 서비스 예약을 하여 가스렌지 연결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가스렌지 연결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글에 소개해놓았습니다. 가스렌지 연결은 관할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전입일 또는 가스를 사용하기 이전에 도시가스 계량기를 반드시 확인하여 이전 거주자의 가스요금 체납여부를 확인하시고, 요금 정산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이사(전입)시 서비스 항목에 따라 약간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고객이 사용계약 체결을 거부하게 될 경우, 도시가스는 공급되지 않습니다.

 

  • 매월 도시가스 요금을 자동납부 하시면 편리합니다. 원하시는 고객은 자동이체를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입시 가스사용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반드시 명의변경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 전입 시 가스렌지 연결은 반드시 "가스시설 시공업(제2종)" 이상 면허를 보유한 전문시공자에게 의뢰하여야 합니다.
    관할 구청에 문의하시거나, 또는 건설산업지식 정보시스템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서울시 도시가스 고객센터에서는 가스시설시공업(제2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니, 바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스렌지 설치(연결) 비용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경기도 도시가스 가스렌지 설치 연결 시공비용 알아보기

서울/경기도 도시가스 가스렌지 설치 연결 시공비용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서울시 및 경기도 지역에서 도시가스를 이용하는 주택으로 이사(전입) 시, 가스렌지 설치(연결)에 따른 시공비용 및

bomtherapy.tistory.com

 

 

서울도시가스 안전점검 서비스 안내

안전점검 서비스는, 서울도시가스에서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점검으로서, 고시기준과 시설기준에 적합 유무를 점검하여, 안전한 가스사용을 할 수 있도록 실시하는 점검입니다.

점검주기 안내

취사 전용세대에는 1년 1회 안전점검 서비스가 실시되고, 취사/난방전용 세대에는 1년 2회 안전점검서비스가 실시됩니다. 

점검방법 안내

서울도시가스 당사 직원 또는 고객센터의 안전 매니저가 고객의 집을 직접 방문합니다. 가스 누출을 점검하고, 기술기준 및 시설기준에 의한 시설 상태의 이상 유무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기술기준이나 시설기준 미달 시 고객에게 시설 개선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안전점검 SMS 사전안내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울도시가스 홈페이지에서 사용계약번호를 등록하셔야 합니다.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서울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788 입니다. 평일 및 공휴일 상담시간은 오전 0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은 낮 12시부터 13시까지로 상담이 불가합니다. 단, 가스사고 및 누출신고 긴급서비스 이용은 가능합니다. 일반 전화의 경우, 시내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대표전화 서비스코드 안내 1588-5788 연결 후, 

"1번"은 가스 사고 및 누출 신고: 안내입니다. 

"2번"은 청구내역 및 미납안내 입니다. 

"3번"은 연소기 연결 및 철거 예약 안내입니다. 

"4번"은 요금계산 안내입니다. 

"5번"은 자동이체 관련 문의 안내입니다. 

"6번"은 입금확인 및 입금전용계좌 안내입니다. 

"7번"은 세금계산서 관련 안내입니다. 

"8번"은 도시가스요금 경감신청 안내 입니다. 

"9번"은 모바일 앱 설치관련 문자 안내입니다. 

"0번"은 상담사 연결입니다.

 

 

 

 

반응형